이코노 블로그

블로그의 본질적인 가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제공'이다.
소비자 입장 : '입소문에 의한 평가' 교환을 위한 수단

기업 입장 :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만들기 위한 미디어
결국 블로그는'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의 혁명' 이다.

블로그는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측면에서 들여다 본다면 기업과 소비자를 상호 동등한 관계로  상호연결해 주는 툴이나 플랫폼의 개념으로 존재한다. 이것은 서로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으로써의 블로그를 정의하는것이다.

상품을 구매한 개인 소비자들은 그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블로그에 글로써 표시할수 있고 이것이 하나의 채널로써 다수의  다른 블로그를 통해 전파, 확산되는 효과를 발휘할수 있다. 이것이 바로 소비자 입장에서의 '입소문에 의한 평가' 교환을 위한 수단으로써의 블로그 가치이다.

또한 기업입장에서는 블로그 운영으로 고객으로부터의 피드백 수집을 댓글이나 트랙백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렴할수 있고 즉각적으로 대응할수 있으므로 현재 고객이거나 잠재고객들을 대상으로 신뢰를 구축할수 있으니 이것이 이른바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혁명'으로 불릴만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ansfamily.kr BlogIcon 마래바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까지는 블로그가 비즈니스적 가치를 지녔다고 하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만, 조만간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될 겁니다.
    어떠한 문화 현상이던 그 저변이 확대되었을 때 의미가 있는 현상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규모가 작을 땐 어떤 의미를 부여하기 힘들테니까요..

    2007.08.27 19:26 신고
    • Favicon of https://econoblog.tistory.com BlogIcon 비트손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그가치들이 수면으로 올라오기 위해서는 마래바님처럼 좋은 역할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블로고스피어상의 저변이 되어 주셔야 겠지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조를 메모하고 읊조려 보았는데 반가운 댓글을 남겨주시네요. 비지니스적 가치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적 가치도 생각하게끔하는 밤입니다. 감사합니다.^^

      2007.08.28 01:16 신고
  2. Favicon of http://monoeyes.com BlogIcon 쏭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는 대중들입니다. 저 같은 경우 메탈을 하는 보컬입니다만, 이것의 음악성이 아무리 좋더라도 대중들이 알지못하면 쓰레기같은 아이돌그룹의 가요보다도 파워를 내지 못하고 수익성도 없으니까요.

    블로그의 가치와 가능성은 크게 봅니다만, 그게 언제가 되었든 꼭 대중적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까지나 블로그는 '좀 아는 사람들', '컴퓨터 좀 만질 줄 아는 능력되는 사람들'의 그들만에 리그에서 벗어나지 못할것이며, 비지니스적 가치는 더더욱 발현하기 어렵다고 생각되네요.. 대중성.음..

    2007.08.28 07:40
    • Favicon of https://econoblog.tistory.com BlogIcon 비트손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동감합니다. 가끔은 한발짝 뒤에 있는 대중들을 고려한 서비스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분포를 보더라도 가운데 볼록하게 튀어나온 대다수의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는 서비스는 결국 실패라는 결과에 직면하겠죠. 하지만 또 어찌보면 앞선 서비스기술들도 꾸준히 개발되고 테스트해서 시행착오들을 최소화할수 있는 환경도 구축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쏭군님 댓글로 한번 더 생각하게 됩니다.

      2007.08.28 20:10 신고

1 ··· 8 9 10 11 12 13 14 15 16 ··· 44 
BLOG main image
이코노 블로그
어설픈 경제학도가 풀어 놓는 일상의 경제 경영 이야기
by 비트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4)
경제 (24)
경영 (15)
기타 (5)

달력

«   2019/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extcubeDesignMyselfget rss